요리

아보카도 효능, 후숙, 손질법, 먹는법 알려드려요.

돈샘 2023. 2. 4. 20:07
반응형

아보카도 효능, 후숙, 손질법, 먹는법 알려드려요.


1. 아보카도 효능

아보카도는 각종 비타민과 불포화 지방산을 다량으로 함유하고 있으며 과일중에 영양가가 가장 높은과일입니다. 과육은 버터처럼 부드럽고 고소한 맛을 가지고있어 많은분들이 선호하고 있는 열대과일입니다.

아보카도는 다이어트에 도움이 됩니다. 식이섬유가 풍부하여 장속의 유산균을 증식시켜주는 효과가 있어 장건강에 좋습니다. 불포화 지방산과 식이섬유도 풍부하여 적은량을 섭취해도 포만감을 느끼게되므로 체중조절과 다이어트에 도움을 줍니다.

아보카도는 피부건강에 좋습니다. 항산화 성분은 활성산소를 제거해 노화를 지연시켜주어 탄력있는 피부를 유지시켜주며, PFA성분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노화를 억제해줍니다. 당뇨예방에도 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올레산과 불포화 지방산을 함유하고 있어 체내의 콜레스테롤 수치를 낮춰주므로 인슐린 기능을 개선해주는데 도움을 줍니다. 피로를 해소시켜 효과가 있습니다. 비타민 C 성분은 피로를 유발시키는 젖산의 분비를 억제시켜주는 효과가 있습니다. 또한, 글루타티온 성분도 풍부하여 간을 해독시켜주는 효소의 생성을 돕기때문에 피로하고 지쳐있는 간을 회복시키는데 도움을 줍니다.

혈관건강에 도움을 줍니다. 불포화 지방산은 몸에 해로운 콜레스테롤을 줄여주고, 몸에 좋은 콜레스테롤을 늘려주는 효과를 볼 수 있어, 혈관질환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또한 칼륨은 나트륨 배출을 도와주므로 혈압이 상승하는것을 억제하여 고혈압을 예방하는 효과를 볼 수 있습니다.

항암효과가 있습니다. 아보카도에는 염증을 예방해주는성분을 함유하고 있고 암이 발생하는 요인을 감소시켜줍니다.


2. 아보카도 후숙 보관법

첫번째 방법은 상온에서 3~5일 후숙을 시키는 방법입니다. 구매 직후 초록색일 때는 먹을 수 없습니다. 후숙이 되면 거뭇한 색이 되며 그때가 먹을 때 입니다. 두번째 방법은 냉장보관입니다. 후숙한 아보카도를 신문지에 한개씩 감싸서 냉장고에 보관합니다. 1주일 정도 보관할 수 있습니다.

세번째 방법은 냉동보관입니다. 후숙된 아보카도를 껍질을 벗기고 먹기 좋게 자릅니다. 통에 담아서 냉동실에 보관합니다. 1~2개월 두고두고 필요한만큼 꺼내 먹을 수 있습니다.


3. 아보카도 손질법

아보카도가 구매할 때는 초록색인데요. 상온에서 검은색으로 될 때까지 후숙을 시킨 후에 드시면 됩니다. 아보카드 중간을 칼로 한바퀴 돌려서 칼집을 내줍니다.


칼로 아보카도를 한바퀴 돌려줍니다.


아보카도를 양손으로 잡고 비틀어줍니다.


이렇게 반으로 분리가 됩니다.


씨가 있는 부분을 잡고 칼로 씨를 쳐서 꽂습니다. (살짝 도끼로 내리치듯이) 그 다음에 칼을 좌우로 살살살 비틀어주면 씨가 빠져나옵니다.

아보카도 씨 빼는 법 영상으로 보세요~

껍질은 손으로 벗겨낼 수 있습니다.


껍질 벗겨낸 아보카도 입니다.


두개 다 껍질을 벗겨놓은 모습입니다. 칼로 먹기 좋게 잘라줍니다.


이렇게 한입에 먹기 좋게 잘라서 세팅합니다.


아보카도 잘라서 세팅하는 법 영상입니다.


4. 아보카도 먹는법

아보카도에는 비타민B군이 많아 열에 약합니다. 그래서 가급적이면 요리를 할 때 생으로 썰어서 먹는 것이 좋습니다. 또는 갈거나 다져서 먹는는 것이 좋습니다. 각 종 샐러드에 넣어 먹거나 샌드위치, 토스트에 넣어 먹으면 좋습니다. 계란이랑 덮밥으로 같이 먹을 수도 있고 명란젓갈 등과 함께 비빔밥으로 먹어도 좋습니다. 아보카도를 간편하게 먹기 위해 소금과 올리브유를 살짝 뿌려 먹습니다. 이렇게 먹으면 아보카도의 느끼함이 줄고 고소함과 단백함이 살아 납니다.








반응형